기사상세페이지

김휘대 광명에너지 대표, 고향마을에 체육관 건립!

기사입력 2019.11.13 11:5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5천만원의 사업비 지원해 군위읍 광현3리 마을체육관 준공…‘군위군 교육발전기금’ 1천만원 기탁도..
    191112_광현3리 체육관 준공_군위읍(1).jpg
    군위읍 광현3리 출신의 김휘대 대표(사진 오른쪽 두번째)가 5천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해 고향마을에 ‘마을체육관’을 건립했다.

     

    【이기만 기자】성공한 기업인의 고향사랑이 군위군민들의 심금을 울리고 있어 화제다.

     

    군위읍 광현3리 출신의 김휘대 ((주)광명에너지) 대표가 5천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해 고향마을에 ‘마을체육관’을 건립했다.

     

    11월 11일 뜻 깊은 준공식 가진 이 체육관은 마을회관 옆 70㎡(약20평) 규모로 김대표의 바람대로 고향마을 지역민의 건강을 지켜나갈 손색없는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준공식이 열린 이날 50여명의 마을주민들은 신축한 체육관에 모여 그간의 경과보고와 감사패 수여 등 마을잔치를 열어 김 대표에 대한 고마움을 표시했다.

     

    김영만 군수도 이날 행사에 참석해 “가난한 시골출신으로 자수성가해 중견 기업을 이룬 김 대표가 자랑스럽다.”며 “남다른 기부와 선행으로 나눔을 실천하는 모습이 기업인들의 귀감이 된다.”고 감사의 뜻을 나타냈다.

     

    김 대표는 “마음의 터전인 고향 발전에 작으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 뜻 깊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고향발전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대표의 고향사랑을 여기에 그치지 않았다. 그는 지난 10월 11일 군위군민 체육대회에서 고향의 후학들을 위해 ‘군위군 교육발전기금’ 1천만원을 기탁하는 등 꾸준한 고향사랑으로 지역민의 귀감이 되고 있다.

    191112_광현3리 체육관 준공_군위읍(3).jpg
    마을체육관 준공식 모습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