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목)

? Operation now in progress (115)
n
부계초교, 겨울 계절체업학습 열어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투데이

부계초교, 겨울 계절체업학습 열어

추운겨울 균형감각,근지구력 길러 신체 능력 향상

스케이트1.jpg
부계초교는 지난 17일 구미 금오산 실내빙상장에서 스케이트 수업을 가졌다.(제공=군위군)

 

【이기만 기자】 부계초등학교(교장 이서현)는 1·2학년 학생 16명을 대상으로 지난 17일 구미 금오산에 위치한 실내빙상장에서 스케이트 겨울 계절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겨울 계절체험학습은 학생들이 움츠러들기 쉬운 겨울 기간 동안 균형 감각, 근지구력 등 신체 능력 향상을 도모하고 겨울 스포츠에 대한 자신감을 향상하기 위해 진행됐다.

 

 학생들은 빙상장에 도착해 먼저 아이스링크장 내부를 구경하고 스케이트 대여실, 용품점에서 스케이트를 타기위해 필요한 장비가 무엇인지 알아보고 자신의 사이즈에 맞는 장비들을 착용했다. 강사선생님의 지도에 따라 준비운동을 한 후 스케이트 자세에 맞추어 즐겁고 안전하게 스케이트를 타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1학년 박OO 학생은“처음에 빙상장에 들어갔을 때는 추워서 스케이트 타는 게 무서웠는데 선생님께서 잘 가르쳐 주셔서 좋았어요. 나중에는 친구들과 경기를 했는데 너무 좋았어요.”라며 소감을 말했다.

 

 

 이번 체험학습을 인솔한 교사 석〇〇은 “학생들은 이번 스케이트 체험을 통해 겨울철 즐길 수 있는 스포츠를 경험했습니다. 이를 통해 스케이트 활동에 대한 자신감을 기를 수 있기를 바라며 학교에서는 학생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겨울 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계속 계획해 나갈 예정입니다.”라며 체험학습의 의미를 설명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