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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국유사 테마파크 통합 홍보 마케팅 최종보고회 열어 인프라 고도화 방안 머리 맞대
【이기만 기자】내년도 삼국유사테마파크 개장을 앞둔 군위군이 26일, ‘삼국유사 테마파크 통합 홍보마케팅’최종보고회를 열어 성공운영 전략마련에 나섰다.
이날 보고회의 핵심은 마케팅 전략 및 각 단계별 포지셔닝, 삼국유사테마파크의 전시 및 체험시설 인프라 고도화 방안에 대한 대책마련이었다.
관람객 유치 및 홍보 방안에 관한 그동안의 연구 성과와 각 분야 전문가 초청 팸 투어 결과 발표와 함께 목표 달성을 위한 향후 과제 설정 및 디지털 특별관 신설 방안 등에 대해 함께 토의도 이어졌다.
삼국유사 테마파크는 삼국유사에 담긴 문화콘텐츠를 시각화, 촉각화한 종합테마파크로서 360도 서클 애니메이션을 통해 삼국유사 속 영웅들의 이야기를 관람할 수 있는 신화서클영상관, 삼국유사의 편찬자인 일연스님의 생애와 행적, 저술을 볼 수 있는 일연대선사관으로 조성돼 있다.
뿐만 아니라, 삼국유사 속 우리 역사와 신화에 대해 보고 배우는 삼국유사관과 설화체험관 등 전시관으로 이루어진 가온누리관, 사계절 즐길 수 있는 해룡슬라이드와 해룡물놀이장 등의 놀이시설, 삼국유사에 관한 체험교육과 연구를 수행하게 될 이야기학교·숲속학교, 그리고 만파식적 해룡과 지철로사자상 등의 조형물과 산책코스 등을 갖추고 있다.
김영만 군수는 "삼국유사테마파크 정식 개장을 앞두고 홍보마케팅이 매우 중요하다.“며 ”오늘 최종보고회 내용을 토대로 테마파크의 성공을 위해 다 함께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