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군위교육청, 독도 수호 의지함양 고취

기사입력 2019.12.11 20:0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대한민국의 자존심, 독도는 우리가 지키자...군위교육지원청 2019학년도 독도 수호의지 함양을 위한 독도 강화 연수 개최
    연수.jpg
    독도 수호 의지함양을 위해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제공=군위교육지원청)

     

    【이기만 기자】 군위교육지원청은 11일 군위중학교에서 학생, 독도교육업무담당자, 희망 교직원 등 80여명을 대상으로 「대한민국의 자존심, 독도는 우리가 지키자!」라는 주제로 2019학년도 독도 수호 의지함양을 위한 독도교육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독도 교육의 지속적·체계적 전개를 통한 영토의 중요성과 독도에 대한 올바른 이해 증진, 독도를 사랑하고 지키기 위한 실천 의식 함양, 학교 현장의 독도 교육 정책과 활성화 유도를 목적으로 샌드아트‘강치 이야기’ 공연, ‘독도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교육 현황’ 주제 강의로 진행했다.

     

     특히 샌드아트 ‘강치 이야기’는 1908년부터 일본의 마구잡이 사냥으로 인하여 강치가 어떻게 잡히고 어떻게 이용되었으며 멸종되었는지를 모래 그림으로 표현하며 독도를 지켜야하는 당위성을 참석한 학생 및 교원들에게 가슴 깊이 새기도록 하여 독도 수호의지를 더 높이는 시간이 됐다.

     

     2019년 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정안석)은 2020년에도 독도교육주간 운영, 독도 탐방단 운영, 독도사랑 행사 지원, 독도 바로알기의 날 운영, 독도 강화연수 등을 통해 우리 땅 독도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다양한 독도 수호의지 함양 교육을 추진할 예정이다.

    backward top home